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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구미 버스노선 선산 정차 건의, 국토부 인가 이끌어”

구미 선산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익을 위해 ‘12년도부터 건의 추진

경상북도의회 김봉교(구미) 의원은 구미 선산지역의 교통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서울~구미 버스노선의 선산 정차를 적극 건의하여 2014년 9월 29일자로 국토교통부 인가를 이끌었다.

현재 서울(강남고속터미널)~구미 노선은 1일 24회, 서울(동서울터미널)~구미 노선은 1일 18회 운행되고 있으나, 금번 인가로 인해 서울(동서울터미널)~산산터미널~구미 구간이 1일 3회 운행하게 되었다.

김 의원은 선산지역 주민들이 서울 출타 시에 구미시내에까지 나가는 민원 불편사항을 접하고, 2012년 10월부터 경상북도 교통관련 부서, 국토부, 버스업체 등 관계기관에 선선터미널 경유 요구를 끊임없이 건의하고 협의를 추진해 왔었다.

그 동안 지역의 민원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해 온 김봉교 의원은 “늦은 감이 있지만,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포토리뷰


강석호 의원, ‘김영란법 시행 후 지역 농축수산업 위축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과제’ 토론회 개최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은 12월 5일 오후 2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영란법 시행 후 지역 농축수산업 위축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과제’ 토론회를 개최했다. 강석호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은 당초 공직자에 대한 부정청탁과 금품수수를 막고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기 위해 제안되었으나, 법안의 긍정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우리 농·축·수산업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있어 왔다”고 지적하고, “실제 법 시행 후 화훼·축산 분야 등을 중심으로 거래금액이 급감하는 등의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으므로, 김영란법이 지역 농·축·수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해서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날 토론회는 손재근 교수(경상북도 FTA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가 좌장을 맡고, 한농연 경북도연합회 박창욱 부회장과 대경연구원 채종현 부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맡았으며, 최명철(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과장), 허재우(국민권익위원회 청렴총괄과장), 김광현(한농연 영양군연합회 정책부회장), 고기봉(한농연 영덕군연합회장), 정두화(후포면 수산물상가번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