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말수가 적었던건 아니었는데...그 언젠가부터...좋은 비유를 하자면...음유시인? 아마도...
그런 것 같습니다.
어떤분께서...자네..하루에 말 몇마디 하냐?고 한적이 있습니다. 그만큼..말을 아꼇던적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수다쟁이? 늘..다른엄마들은..젊은데...저의 엄마만...나이가 많고...비녀를 꽂았다는 사실...해서...엄마가...학교엘 오면..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행히..언니가..‘양장점’을 했으므로...그당시..옥양목으로..6학년때...교실커튼을 만들어 주었으므로...어깨가 좀 으쓱한적이 있습니다.
철들면서...언제나 자고일어나면...옆에 엄마가 숨을 쉬고 있나? 꼭 확인했습니다.
그때 왜? 그랬는지는 알수 없으나...워낙 연세가 있으시니...제 어린마음에 상당히 걱정이 되었던가 봅니다.
막내다 보니...늘..엄마치마폭에서 놀았고...엄마치마폭은...그 모든 것으로부터 절 지켜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젊은 시절 참 많은 힘든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때 엄마는 돌아가셨고, 엄마의 빈자리가..절 참 많이 슬프게했으며..또 양쩍날개가 꺾인 것 같은...암움함이..아마도...말수를 적게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은 전 긴 법정싸움을 했습니다.
싸움에서는 이겼으나...자식을 두고..항복할 수밖에 없었음이...절 더욱 더..말이 없게한 이유였던 것입니다.
이 슬프고도 억울한 때...친구에게 절절한 한통의 편지를 보낸적이 있습니다.
그 내용이 너무도 절절한것이어서...친구는..자기가 도와줄수 있는 것은 다 도와주었고, 그만큼..순수한 관계였던 것입니다.
그러나..사람마다...그 어쩔 수 없는..것들이 있는지라...이하생략
지금은..친구에게도 침묵이..길어진것입니다. 그 어쩔 수 없는 저마다에 처한 환경이란...해석하기따라..인간으로서...어쩌면..이해할수도 있으나..
그 어쩔수없음으로..‘수난의 역사가 반복된다는 현실이 그저..아득합니다. 지금 방송을 보면..탤런트 이혜숙이..아프리카 다 죽어가는 어린아이를 앉고...생명을 살려주세요...
또 물한방울 주세요...하는데...문득 참 잔인하게도..다 죽어가는 아프리카 아이를 이용해...돈벌이를 악착같이 하는..그 영상을 볼때마다..
끔직하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단순히..돈벌이를 위해??? 그런데 수많은 나라는 그냥두고..하필이면...인구절벽인 우리나라에서만...’돈벌이‘를 할려고 하는지?
그 돈이면..인구절벽을 면할수 있게 할수도 있을 것 같은데....
사실은 젊은여성들이 맞벌이 하고싶어서 하는건 아마 아닐것입니다. 교육비..생활비..노후자금 등등...생활을 하자면...많은 돈이 필요할 수밖에 없고...
그럼 자연...맞벌이를 할 수밖에 없는..현실인데...
국회는 그런 사실을 정말 모르나요? 국회도 다이어트 좀 해야될 것 같습니다. 국회입법권,예산권을 이용해...꼭 다른나라 국회방송을 하는 것 같아...좀 그러했는데...
국회..이젠 국민혈세로..운영되는 ’국회‘ 입법권 예산권으로...ᅟ국민혈세 빨면서..헛짓은 이제 정말 그만 좀 하시지요...
지금 전국을 한번 둘러 보세요..
국민들의 소중한 피같은 혈세를 마구잡이로 사용하면서...꼭 다른나라 국회같은..일을 해야되겠습니까?
국회는 어디까지..대한민국 국민들의 피같은 국민혈세로 운영되는곳입니다.
입법권 예산권이 있다고..김준환인가 뭔가..또..문뭐시기인가 뭔가..등등..먹방촬영이나 보도해야 되겠습니까?
먹는게 지천으로 널려있습니다.
하다못해..노인당에도..최고급음식이 아니면 거뜰떠도 안봅니다. 언제부터..잘먹고 잘사는 나라가 되었나요?
대한민국 ’국민들의 피같은 혈세‘로 운영되는 국회..정말 반성 많이해야되고...국민혈세..절약해줘야 되는데..지금 뭣하는 짓인지
정말 기막힙니다.
그것도..어느 특정지역만 방송하고..그것도..자파세력들에게만 아낌없이 특별대우하는 것...그만하시지요...
국회가 특정지역..을 위한..국회는 아니잖습니까?
스스로 대한민국 국회라면..편파방송은 하지 말아야 되는데...온통 먹자판..온통...자파세력을 위한 입법권 예산권만 사용하는 것이...
국회가 할 일입니까?
참 기막힌 일입니다. 국회 이제..정말 다이어트 좀 하세요....국회가 예산권을 이용해 사용하는 그 돈은 국민들의 ’피같은 국민혈세‘라는건 알고 계신지?
참 기막힌 국회입니다.
저같은 사람은..늘..힘쎈 사람들에게..뺏기기만하고 여지껏 살아왔지만...보통의 국민으로서..단 한번도..개인의 이익을 위해...국가를 배신한적도...없고...
또 개인적 이익위 해..어느 누구에게도..단 한번도...뭘 부탁한적이 없습니다.
그래도..이 대한민국을 사랑하고..이 대한민국을 지키는것에...단 한번도 소홀한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