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룡]은 영덕교육지원청의 2018 교육정책 설명회겸 기자간담회를 4월3일 오전11시 영덕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구룡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관내 언론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했으며, 국민들은 언론을 통해 세상을 보고 국가나 공공기관은 언론보도를 통해 국민의 여론을 듣는다,
언론은 국민의 눈과귀가 되어 ‘역사의 기록물’ 현장에서 기록하는 것이 언론인들의 역할이며, 사회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각국은 미래 핵심-즉 교육혁신-4차산업혁명,을 통해, 새로운전략으로...각국의 신성장동력에 사활을 걸고 있다.
영덕교육지원청은 꿈,보람,감동,을 기본교육으로 출발 ‘꿈과끼’가 자라나는 교육! 대한민국 명예를 크게 빛낼 인재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승수 교육지원과장의 2018 행복영덕교육 정책설명이 있었다.
핵심은 행복한 영덕교육, 특색사업,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과 주요행사계획은 10월 영덕교육문화축제와 자유학기제를 도입한다는 것이다.
또 배려와 나눔이 있는 인성교육실현, 함께 가꾸는 고운품성과 바른인성함양, 효경을 실천하는 가족문화형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실천,학생중심의 문화예술동아리 활성화,교직원이 행복한 보람 교단 수업권확보를 위한 교권보호등 많은 정책을 설명했다.